쌀통 10배 죽 만들기: 초기 이유식 시작, 아이보리 2단계 쌀가루

#로즈 안녕하세요. 로즈입니다.빨간 코가 어느새 5개월 중반이 되어 초기 이유식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인간 밥을 먹다니…!나는 냄비 이유식으로 진행하고 통이 이유식 책을 참고하여 만들고 있습니다.초기 이유식은 169일에 시작했대요.첫날은 쌀 미음 20배 죽으로 진행했는데 아기가 거의 먹지 않아 싫어했어요.. 그래서 쌀 미음 10배 죽을 조금만 먹어줬어요.쌀통 10배 죽 끓이는 냄비에 쌀가루 20g+물 200g을 넣고 센불로 끓여 끓으면 약불로 만들어 농도를 본 후 걸쭉하면 썰어 식히는 이유식 용기에 40g씩 소분해 2병 만들고 냉장보관 나머지는 이유식 큐브에 담아 냉동보관!

나는 냄비의 이유식, 쌀가루를 사용하여 만들었습니다.쌀가루는 아이보리 초기 쌀가루 2단계를 이용했습니다.아이보리에서는초기쌀가루1단계,2단계가있었습니다.1단계는 밀가루처럼 미세한 입자, 2단계는 설탕 정도의 입자입니다.저는 입자감을 가져주고 싶어서 2단계로 했어요.

쌀 20g, 정수물 200g 계량합니다.

그러면 이렇게!쌀가루는 뜨거운 물에 녹지 않아서 찬물에 풀어줬어요.

섞으면서 끓였어요.끓기 시작하면, 점점 부풀어 오릅니다!!한 번에 확 부풀어 오르기 때문에 끓으면 약한 불로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계속 저어서 국물 정도의 걸쭉함이 느껴지면 끝!!초기 쌀가루를 2단계로 만들었습니다 그만큼 입자감이 있네요.

식혀서 이유식 용기에 40g씩 소분해줬어요.얼마나 먹이는지는 어머니의 마음인 것 같다?동의이유식책에는 60g 소분하라고 나와있었는데.. 첫날 60g 줬더니… 3숟가락 먹고 거부해서 다 버렸거든요.. 그래서 40g으로 줄였어요.

왼쪽이 쌀통 20배 죽 농도, 오른쪽이 쌀통 10배 죽 농도입니다.어떤 질감을 좋아하는지는 아기마다 다른 것 같아요.저렇게 해도 해보고. 울고 있는 사람은 10배의 죽을 자주 먹었습니다.

표정은 좋지 않지만… 다 먹어줬어요.. 냉장된 쌀 미음은 전자레인지에 30초 데운 뒤 빙글빙글 저어 뚜껑을 열어놓고 아기를 데려와 앉히고, 입혀 준비하니 온도가 적당했습니다.온도 체크를 위해 손등에 떨어뜨려서 한번 먹어봤는데 정말 아무 맛도 안 나더라고요.이유식 만들기.. 처음에는 재미있을 것 같아요.앞으로도 계속 만들어볼게요!쌀가루로 쌀통 10배 죽 만들기, 초기이유식, 냄비이유식 완료!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