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폰 제품으로 삼성 전자가 애플에 최소한 제품에 대한 소비자 이미지 면에서 밀리는 곳은 없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그리고 애플의 아이 폰은 거의 주로 고급 폰을 중심으로 구성된 반면 삼성 전자의 갤럭시 폰은 고가 폰부터 중저가 폰까지 두루 포진한 것이 어쩌면 제품 이미지에 악영향을 주는 것 아니냐는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애플의 아이 폰은 세련된 고 품질 브랜드 이미지가 잘 구축되고 있지만 삼성 갤럭시 폰은 중저가 휴대 전화가 많이 들어 있어 삼성 전자의 스마트 폰, 갤럭시 폰이라는 것이 다소 이미지 실추된 것은 아닌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삼성 전자가 애플에 비해서 큰 퀄리티가 떨어지는 것은 아니죠.다만 판매 전략의 측면에서 반도체 사업 부문 등이 중요한 삼성 전자가 스마트 폰 사업에 애플 만한 전략 홍보 집중도의 측면에서 조금 부족할 가능성이 있습니다.삼성 전자라는 이름이 여러 제품에 다양하게 사용되며 그 다양한 제품이 천차 만별로 존재한다는 것 자체가 삼성 전자 스마트 폰에 부정적으로 작용한 것 아니냐고 면밀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D램 반도체에서는 거의 순수하게 성능으로 평가되며 D램의 특성상 B2B사업에 익숙하던 삼성 전자가 물론 오랫동안 가전 등 사업도 많이 운용하고 왔다고 생각합니다만, 그래도 스마트 폰이라는 21세기의 핫 아이템으로 가전 사업과는 전혀 다르고, D램 반도체 사업과도 전혀 다른 사업을 맞아 애플에는 조금 밀리는 측면이 있는 것은 아닐까 생각합니다.곧 스마트 폰도 예전 같지 않는 날이 곧 올 거라고 생각합니다만, 그래도 특유의 유행과 감각적인 면 등 유저가 민감하게 인식해야 다양한 이슈가 스마트 폰 제품에서는 주요 변수로 작용하여 그러므로 삼성 전자는 스마트 폰은 반도체와 가전 등과는 전혀 다른 전략을 구축했어야 하지만 그런 부분에서는 애플이 특히 잘 성공한 측면이 있다고 봐야 합니다.아무래도 스마트 폰은 개인이 항상 소지하는 물건으로 다른 사람에게 자주 노출되는 측면이 있어 그만큼 유행에 민감한 상품인, 특히 스마트 폰 이후 일반인의 카메라(기능)휴대와 사용이 매우 자주 되는 것부터 이러한 기능으로 유행을 선도하는 측면이 있지만 애플이 컴퓨터 사업 부문 등에서 오랫동안 닦아 온 나름의 내공이 빛을 발하는 측면도 있는 것 같습니다.*광범위한 라인 업과 다양한 가격대의 제품으로 삼성 전자의 휴대폰이 애플의 iPhone만큼 세련된 유행을 선도하는 이미지를 구축하지 못하고 있다면, 삼성 전자는 휴대 전화 제품에 대하여 어떤 전략을 구축할 수 있을까요?……[2023-07-29]IIS지식 정보 네트워크.